Project/Cultist
[Cultist 제작 일지] 맵 제작
초록색이젤다
2025. 6. 14. 12:29
기본적인 맵 구조는 위 사진과 같다. 핵심은 실제 보드게임 처럼 구성함에 있다. 초기 디자인은 아래와 같다.
3D를 사용한 2D 느낌의 게임에서, 3D로 교체된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유니티 3D를 적극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2. 기존 게임의 기획이었던, 보드게임같은 게임을 만들기 위해.
3. 기존 UI를 재사용하되, 실제 플레이 하는 느낌을 주기 위해.
기존 상단 UI와 우측 UI는 계속해서 사용할 예정이다.
3D 오브젝트의 경우, Quixel의 Megascans에서 Blender로 export하여 사용하였으며, 다른 오브젝트는 직접 제작하거나 3D AI 툴인 Meshy를 사용하여 제작하였다.